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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종별 터보차저 정보/벤츠 Mercedes-Benz

벤츠 E220d/ E200d OM654 2.0L(2016년식이후) 194마력 터보차저정보<명준 Turbo ATD>

 OM654 2.0L 디젤엔진의 터보는 터보엑츄에이터고장  및 오일누유에 고장원인이 있습니다.

터보관련문의: 010 6294 3481


정품신품터보와 터보엑츄에이터

중국산터보, 중고터보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차대번호로 문의을 하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OM654 2.0L turbodiesel engine은 벤츠디젤엔진 최초로 완전히 aluminium으로 제작된 four-cylinder engine입니다.

 GLC 220d 등 2016년도부터 신형 벤츠디젤엔진에 장착됩니다.

이전의 OM651엔진대비 출력은14 hp올리고, 엔진무게는 17% 가벼워지고 연비효율은 13% 좋아졌습니다.

소음과 진동이 이전 보다 대폭 감소하였습니다.

 

폭스바겐 사태의 영향으로 이전의 실험실에서 행하였던 비현실적인 연비와 매연을 측정하던 NEDC방식에서 실측방식인 RDE (Real Driving Emissions)와 WLTP(Worldwide-harmonized Light vehicles Test Procedure)으로 연비와 매연배출에 대한 신뢰도를 높었습니다.

 

엔진특성을 정리하면

  • 1. all-aluminum construction of a four-cylinder diesel engine
  • 2. steel pistons stepped-lip combustion bowls, NANOSLIDE® cylinder coating, fourth-generation common rail injection,
  • 3. 배기관련기술(exhaust treatment technologies configured directly on the engine)

OM651엔진이 2008년에 도입이 되고 짧은 8년만에 새로운 엔진이 등장을 하는 것은 스몰사이징과 연비 그리고 매연절감에 대한 시대적인 요구가 반영이 된 것으로 풀이가 됩니다. 앞으로 이 엔진은 W213 E 220d을 시작으로 이전의 모든 2리터급 디젤엔진을 모두 대체할 계획으로 알고 있습니다.

30억달러를 투입하여 새로운 디젤엔진을 개발하는 이유는 하이브리드나 순수전기차가 점차로 점유율을 높어간다고 해도 내연기관에 대한수요는 수십년은 더 지속될것으로 전망이 되기 때문입니다.

   

엔진형식: OM 654.920  유로 6

 

터보차저규격: GTD14계열

대상차종

W213 E 220 D 2016/01-2018/12 1950 ccm, 143 KW, 194 PS

W213 E 220 D 4matic 2016/10-2018/12 1950 ccm, 143 KW, 194 PS

Coupe C238 E 220 D 2016/12-2018/12 1950 ccm, 143 KW, 194 PS

Coupe C238 E 220 D 4matic 2017/03-2018/12 1950 ccm, 143 KW, 194 PS

 

엔진사진

 

 

 

 

 

배기관련부품들이 이전보다 매우 COMPACT해졌음 알수 있습니다.

 

SDPF방식으로 엔진무게를 줄이면서 배기가스처리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출력곡선

 

터보차저의 위치는 엔진 왼쪽 상단

일반적인 전자식엑츄에이터보다 진보한 형태

 

 

터보차저의 입장에서 보면  OM651엔진은 시컨셜튜윈터보(two-stage turbo)에서 OM654는 전자식엑츄에이터가 부착이 된 싱글터보로 다시 되돌아갑니다.

무게를 줄이는 효과와 부품비를 줄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엔진오일외에 가솔린터보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water-cooled방식을 병용해서 터보차저의 열을 식힙니다.

 

 

아래는 정품터보사진

엑츄에이터에 냉각수가 흐르도록 설계

 

 

SDPF방식으로 엔진무게를 줄이면서 배기가스처리의 효율성을 높입니다.

 

부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