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종별 터보차저 정보/사브 SAAB 사브(SAAB) 9-5 2.3T 수입차터보차저정보<명준 Turbo ATD> 명준 Turbo ATD 2020. 8. 14. 08:04 사브(SAAB) 9-3,5 (2.3T) 터보고장은 일반적인 가솔린터보와 마찬가지로 웨스트게이트의 마모문제와 오일누유 터보관련문의: 010 6294 3481 정품신품터보와 터보엑츄에이터 중국산터보, 모조터보, 중고터보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차대번호 또는 엔진형식으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정보를 드릴수 있습니다. 사브2.3T는 출력에 따라서 터보를 달리합니다. 대체적으로 GT17 low-pressure turbo(저압터보) - 2.3t Linear, Arc models 터보의 내구성이 상당히 약한 편에 속합니다. 15만키로 전후로 터보고장이 빈번한 편입니다. Engine: B235E,RCapacity: 2290 ccmPower: 170 HP Power: 185 HP TD04 high-output turbo(고압터보) - 2.3T Arc, Aero models 1바 중반까지의 사용하므로 상당히 특이한 고압터보로 볼수 있습니다. 내구성 좋습니다. 맵핑을 하지 않는다면 철저한 오일관리로 25만키로까지 무난히 사용이 가능한 터보입니다. Engine: B235E,RCapacity: 2290 ccmPower: 230 HP Saab 9-5 2.3 T AeroEngine: B235RCapacity: 2290 ccmPower: 250 HP 참고로 B235L 엔진은 B235R로 동일한 엔진구성으로 ECU을 "de-tuned"하여 220hp으로 만든것 뿐입니다. 물론 약간의 차이점은 있습니다 엔진스펙입니다. 1세대 2세대는 2.3T 엔진이 없습니다. Saab 9-5 은 기본적인 구성이 거의 변하지 않고 (물론 회사 부도의 위기가 작용을 했겠지만.....) 계속해서 출시가 되었기 때문에 연식에 따른 부품 변화가 거의 없습니다. 장점이라면 장점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예로 1세대 Saab 9-5는 1998년부터 2009 년까지 11년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세분하여 나누어 보면 1999-2001, 2002-2005 , 그리고2006-2009. 이렇게 조금씩의 변화는 있었습니다. Saab 9-5 의 편의 장비와 엔진성능에 따라 보통 4등급으로 나눕니다. Linear: Base model Arc: More luxury and equipment, comfortable rideVector: Sportier version between Arc and AeroAero: The sport model with lower suspension, sport seats등 고장이 잘 나는 이슈(issues)가 있습니다.일반적으로 누유가 항상 있는 엔진입니다. 헤드가스킷문제는 터보차량의 모든 차종에서 문제 특히 초기 Saab 9-5 model은 엔진슬러지문제가 있습니다. 뒤로 갈수록 개선형 PCV로 개선이 많이 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원인을 보면 long oil change intervals (오일교환시기를 넘기는 경우) use of regular or semi-synthetic oil (일반오일이나 반합성오일 사용) 사브의 경우 합성유로 대략 8000키로 부근에서 교환을 해주어야 합니다. faulty crankcase ventilation system (PCV) 고장 oil pan의 바로 아래 catalytic converter 가 부착되어 있는 구조적인 문제 위로 같은 원인으로 인하여 슬러지가 오일경로를 막거나 흐름을 방해하여 엔진과 터보차저를 고장나게 하는 거죠. 사브의 경우 중고차 구입시 반드시 위의 사항을 염두에 두고 점검을 한 뒤에 구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참고사진 faulty crankcase ventilation system (PCV) valve cover 혹은 oil pan/sump 아래와 같이 깔끔하게 청소합니다. 슬러지 상태 그림들- 터보수리후에 이런 상태면 터보는 곧장 고장이 또 날 수 있습니다. 그 외로점화계통으로 관리를 잘못하면 엔진을 완전히 말아먹는 경우가 생깁니다.Direct Ignition Cassette ( DIC ) -10만키로 내외 교환 필요. 타이밍체인교환시 조심할 사항 터보차저의 위치는 엔진의 앞부분에 부착이 되어 있어서 탈부착이 용이한 편입니다. GT17 TD04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MJATD 명준터보 - 정품터보차저 전문판매점 '차종별 터보차저 정보 > 사브 SAAB'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브(SAAB) 2.0t 터보저정보<명준 Ttubo ATD> (0) 2014.02.02 '차종별 터보차저 정보/사브 SAAB' Related Articles 사브(SAAB) 2.0t 터보저정보<명준 Ttubo AT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