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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차저 이야기/터보차저 기술 및 정보

보그워너 R2S® Turbocharging Technology <명준 Turbo ATD>

보그워너 R2S® Turbocharging Technology는 연차터보에 대한 기술입니다.

터보관련문의 : 010 6294 3481


정품신품터보(파격가)와 정품터보엑츄에이터 판매합니다.

중국산, 모조터보,중고터보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차대번호와 엔진형식으로 문의하시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터보차저의 용도는 크게 산업용, 선박, 대형차량, 승용차등으로 구분하여 생산됩니다.

보그워너터보는 대형차량과 승용차부분의 터보차저를 생산합니다.

 

승용차부분의 터보시장은 향후 10년이상은  점점 규모가 커질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전기차나 수소자동차등의 하이브리드형태의 차종이 점차로 나타나고 있지만 인프라의 문제등으로 인해 상용화가 되기에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으로 ....

 

아래그림은 터보시장전망입니다. 

 

 

 참고그림:

세계 승용차부분터보생산업체는 가렛트하니웰, 보그워너, IHI, MHI 등이 있습니다.

그 외 터보차저회사는 위 회사의 자회사형태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 표에는 나오지 않지만 새로운 강자 콘티넨탈이 소형터보시장에 요즘 나서고 있는 실정입니다.

 

 

보그워너터보의 디젤터보의 지향하는 목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High efficiency 고효율

Broad scope impeller characteristics 개별차종 특성에 따른 임펠러

Flexible, precise regulation 유연하고 정확한 조정

Dynamic response 역동적인 응답성

Individual design 개별차종에 알맞은 디자인

Compact packaging 컴펙트한 디자인

 

목표달성을 위한 개발은 여느 터보차저회사와 마찬가지로

가장 이상적인 엔진출력에 알맞은 새로운 터빈과 임펠라 개발

다양한 사이즈의 계속적인 VTG(BV 시리즈)계발

새로운 형태와 형식의 엑츄레이터 계발

배기메니폴더나 다른 부품을 통합하여 컴펙트한 사이즈로 만드는 기술 계발등이 있습니다.

 

위의 목표지향점에서 출시가 된 터보차저의 하나가 바로

2-stage controlled boosting (R2S) TURBO 입니다.

 

요즘에 출시가 되는 수입차디젤엔진에 계속적으로 부착이 되고 있는 터보차저입니다.

고출력 디젤엔진에 사용이 됩니다.(참고 1 kw = 1.3596 ps = 1.3405 hp (마력))

 

 

보그워너사의 가솔린부분중에 눈에 띄는 것은 twin flow turbines – e-BOOSTER 인데요. 이 터보에 대해서는 다음기회에 정리해 보겠습니다.

 

 

참고로 보그워너사의 2-stage controlled boosting (R2S) TURBO 애 해당하는 가렛트사의 TwoStage터보입니다.

 

 

2-stage controlled boosting (R2S) TURBO

작동원리를 보여주는 동영상입니다.

 

 

 

 

 

 

 

 

아래는 작동원리를 나타낸 그림들

 

 

 

 

The exhaust gas mass flow coming from the cylinders first flows into the exhaust gas manifold.

From here, either the entire exhaust gas mass flow is expanded through the high pressure turbine (HP) or a part of the mass flow is conducted through the bypass. The entire exhaust gas mass flow then passes again through the low pressure  (LP) turbine arranged downstream.
 
The intake air mass flow is first precompressed through the low pressure stage and, ideally, intercooled.

Further compression and charge air cooling takes place in the high pressure stage.

As a result of the precompression, the relatively small HP compressor operates at a higher pressure level, so that the required air mass flow throughput can be obtained. At low engine speeds, i. e. low exhaust gas mass flows, the bypass remains closed and the entire exhaust gas expands through the HP turbine.

This results in a very quick and high boost pressure rise.

 With increased engine speed, the bypass valve is opened, progressively shifting more of the expansion work to the LP turbine.
 
Therefore, the regulated 2-stage turbocharging system allows a stepless, variable matching of the turbine and compressor side to the engine's operational requirements. 
 

 

 

공기흐름도

 

 

 

 

 

 

 

 

 

날개모양의 형상이 이전터보와 미묘한 차이가 있습니다.

  

아래는 대형차 디젤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