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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종별 터보차저 정보/비엠더블유 BMW

BMW M3, M4(S55B30T0) 수입차터보차저정보<명준 Turbo ATD>

S55B30T0 엔진의 터보의 고장은 웨스트게이트의 떨림현상과 더불어 소음이 발생

터보관련문의: 010 6294 3481


정품신품터보와 터보엑츄에이터,

중국산터보, 중고터보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차대번호로 문의하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트윈터보차저의 형식이 기존의 N55(트윈스크롤터보)보다는 N54와 유사합니다. 그러나 완전히 다른 전자식엑츄에이터를 부착한 트윈터보입니다. 

 

S55B30TO엔진은 신형 M3와 M4에 장착이 되는 3.0L 직렬6기통 터보차저엔진입니다.

M3 - F80 Sedan (2014 -)

M4 - F82 Coupe, F83 Cabriolet (2014 -)

 

기존의 M3의 자연흡기엔진에서 배기량은 줄이고 출력을 높인 엔진입니다.

 

 

S55B30TO엔진에 Water Injection System을 장착하여 노킹과 출력을 높이는 신기술이 적용된 엔진

 

 실린더에 물을 분사함으로써 터보차저가 과급이 되는 순간 실린더의 온도를 낮춤으로써 노킹을 없애고 연비향상과 매연을 줄이는 신기술이라 볼수 있습니다.    

 

 

M4의 엔진룸: 카본으로 둘러싼 것은 Carbon brace strut 차대강성과 관련이 있고 서스펜션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엔진사진

 

 

 

 

 

 

아래는 컷어웨이

 

 

아래는 터보관련사진들입니다.

터보차저가 부착된 모습

 

 

 

전자식 웨스트게이트 밸브엑츄에이터가 적용이 되었습니다. 

터보차저품명은 TF035HI 4W-11HE17-6.0

TF035: Turbo 계열
HI (또는HL): Shaft and Wheel combination의 형태
4W
11HE17: Turbine and compressor size

 일반적으로 TF035은 10-14 size compressor을 적용하고 240마력정도를 대응합니다.

 17 compressor은 당연히 그 이상의 출력을 낼 수 있습니다.

터보차저가 2개이므로 대략 500마력이상을 대응가능한 터보를 채용한 겁니다. 더군다나 전자식 엑츄에이터의 채용은 정밀하게 부스트를 조절할수 있다는 의미가 강합니다. 
6.0 : Turbine housing A/R

 

N54엔진에서는 아래의 화살표부분이 항상 문제가 발생

오일흐름도

 

 

 

 

냉각관련부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