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종별 터보차저 정보/비엠더블유 BMW

BMW N54 535i/335i /M1 수입차터보차저정보<명준 Turbo ATD>

 웨스트게이트의 마모문제와 오일감소가 터보차저고장의 주원인

터보관련문의: 010 6294 3481


정품신품터보(파격가)와 터보엑츄에이터

중국산터보, 모조터보,중고터보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차대번호나 엔진형식을 알려주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터보고장보다는 웨스트게이트엑츄레이터의 고장으로 경고등이 들어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래동그라미부분이 마모가 잘 됩니다. 원인은 웨스트게이트의 연결부분의 마모로 인해 발생합니다. 

 

 

 아래 동그라미부분이 watsegate  엑츄레이터가 아래 화살표방향으로 왔다갔다 하면서 watsegate를 열고 닫게 합니다.

watsegate 가 닫혀있을 때 부스터가 생성됩니다.

 

 

 

 

 

N54 옆면에 붙인 터보 두개  (파란색동그라미부분이 엑츄레이터 로더 끝부분-파손이 있는부분입니다)

 

아래의 동그라미는 solenoid벨브(ecu에서 명령을 받아서 작동합니다)-엑츄레이터를 실질적으로 열고 닫게 하는 부품

 

 

 동일한 엔진에 동일한 터보를 장착한  Z4, 그리고 신형 7시리즈(F01)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bmw에서도 문제를 인지했는지 다음에 바로 N55엔진으로 바꾸게 됩니다.

 

이번 경우는 경고등이 들어왔음에도 불구하고 시동을 꺼고 다시 시동을 켜면 경고등이 사라지게 됨으로 인하여 원인파악을 하지 않고 계속운행 문제를 키운 경우입니다.

watsegate 엑츄레이터가 고장이 난 상태에서 가속페달을 밟다가 watsegate 부분이 작동불능 닫힌상태에서 오버부스트를 연속으로 하는 바람에 터보날개가 녹은 경우입니다.

 

 

부품도

 

  

정품 터보차저 (차량형식에 따라 터보의 품번이 다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