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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종별 터보차저 정보/포드 Ford

포드 에코부스트(EcoBoost) 2.0 L I-4 (TPBA) 터보차저정보<명준Turbo ATD>

2.0 L I-4 터보차저의 고장은 웨스트게이트의 마모에 있습니다.

터보관련문의: 010 6294 3481 


정품신품터보와 터보엑츄에이터

중국산터보, 모조터보, 중고터보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차대번호 또는 엔진형식으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정보를 드릴수 있습니다.

에코부스트 2.0 L I-4 엔진은 최근에 수입되는 포드자동차에 많이 사용이 되고 앞으로도 더 많은 포드자동차에 적용이 될 가능성이 높은 엔진입니다.

미리 엔진특성과 터보차저를 정리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포드자동차의 목표로 2.0 EcoBoost I-4 엔진은 자연흡기방식의  V-6 엔진을 대체할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EcoBoost으로 엔진이름을 정한 이유는

첫째는  lower emissions(매연감소)

둘째는 improve performance and reduce fuel use(성능을 높이고 연료를 절감) 입니다.

포드자동차는 2030년까지 장기목표를 두고 계속해서 아래의 개량을 염두에 두고 엔진을 개선을 할 계획입니다.

 multi-speed transmissions

 electric power steering

 weight reductions

 aerodynamic improvements

 

참고 동영상입니다.

 

 

엔진사진

 

 

 

 

 

 

 엔진특성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좀 더 상세히 살펴보면

Type

Turbocharged, direct petrol injected inline four cylinder engine with Twin independent Variable Camshaft Timing
Displacement
1,999 cc (2 L; 122 cu in)
Bore
87.5 mm (3.4 in)
Stroke
83.1 mm (3.3 in)
Compression ratio
10.0:1
Valve gear
DOHC with 4 valves per cylinder, twin independent variable cam timing
Cylinder head
DOHC Gravity die cast aluminium alloy with sintered valve guides and seats
Cylinder block
High pressure die casting aluminium alloy with bed plate
Camshaft drive
Single chain
Crankshaft
Cast iron with 47mm-diameter crankpins, eight counterweights, five 52mm-diameter main bearings and damped front pulley
Engine management
Bosch MED17 with CAN-Bus and individual knock control
Fuel injection
High pressure fuel direct injection with 7-hole injectors
Emission control
Close coupled three way catalyst system with heated oxygen sensors and catalyst monitor sensors post catalyst
Emission level
Euro Stage 5
Turbocharger
Borg Warner K03 low inertia integrated turbo system

 

여러 제조업체에서 이 엔진을 사용합니다. 국내에 도입된 수입차에 많이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동일블록을 제조사에 맞게 재개조하여 사용합니다.

 

203 PS (149 kW; 200 hp) at 5500 rpm, 221 lb·ft (300 N·m) at 1750-4500 rpm

2010Ford S-MAX

2010Ford Galaxy

2010Ford Mondeo

20102011 Volvo S60 2.0T

20102011 Volvo V60 2.0T

  

243 PS (179 kW; 240 hp) at 5500 rpm, 270 lb·ft (366 N·m) at 17504500 rpm

2010Ford Mondeo

2011Ford Explorer

2011Ford Edge

2011Land Rover Range Rover Evoque

2011Ford S-MAX

2012Ford Falcon

2013Ford Escape

2013Land Rover Freelander 2

2013Ford Fusion

2013Ford Taurus

2013- Jaguar XF

2013- Jaguar XJ

 

255 PS (188 kW; 252 hp) at 5500 rpm, 270 lb·ft (366 N·m) at 17504500 rpm

2013Ford Focus ST

 

305 PS (224 kW; 301 hp) Ford-RPE (Radical Performance Engines)

2011Radical SR3 SL

 

2015년이후는 압축비를 높이고 twin-scroll turbocharger를 채용하여 저알피엠부터 높은 torque가 발생    

 

 245 hp (183 kW; 248 PS), 275 lbft (373 Nm)

20152018 Ford Edge

2015Ford Everest

2015Zenos E10 S[47]

2016Ford Tourneo

2016Ford Escape / Ford Kuga

2017Ford Fusion

2021Ford Bronco Sport

2016Lincoln MKZ

2019 Lincoln MKC

250 hp (186 kW; 253 PS), 280 lbft (380 Nm)

2019Ford Edge

2019Lincoln Nautilus[48]

2020Lincoln Corsair

 

아래는 참고동영상입니다.

 

참고 그림을 더 봅니다.

 

 

 

 

 

 

 

 

 

 

 

 

터보차저 쪽 그림

 

 

 

 

 

  폭스바겐계열의 모듈화정책같은 것은 이루어지지 않는것 같습니다.

미국적인 사고가 바탕이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