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L I-4 터보차저의 고장은 웨스트게이트의 마모에 있습니다.
터보관련문의: 010 6294 3481
정품신품터보와 터보엑츄에이터
중국산터보, 모조터보, 중고터보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차대번호 또는 엔진형식으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정보를 드릴수 있습니다.

에코부스트 2.0 L I-4 엔진은 최근에 수입되는 포드자동차에 많이 사용이 되고 앞으로도 더 많은 포드자동차에 적용이 될 가능성이 높은 엔진입니다.
미리 엔진특성과 터보차저를 정리하는 것이 좋겠다는 생각입니다.
포드자동차의 목표로 2.0 EcoBoost I-4 엔진은 자연흡기방식의 V-6 엔진을 대체할 목적으로 만들었습니다.
EcoBoost으로 엔진이름을 정한 이유는
첫째는 lower emissions(매연감소)
둘째는 improve performance and reduce fuel use(성능을 높이고 연료를 절감) 입니다.
포드자동차는 2030년까지 장기목표를 두고 계속해서 아래의 개량을 염두에 두고 엔진을 개선을 할 계획입니다.
multi-speed transmissions
electric power steering
weight reductions
aerodynamic improvements
참고 동영상입니다.
엔진사진



엔진특성을 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좀 더 상세히 살펴보면
Type
Turbocharged, direct petrol injected inline four cylinder engine with Twin independent Variable Camshaft Timing
Displacement
1,999 cc (2 L; 122 cu in)
Bore
87.5 mm (3.4 in)
Stroke
83.1 mm (3.3 in)
Compression ratio
10.0:1
Valve gear
DOHC with 4 valves per cylinder, twin independent variable cam timing
Cylinder head
DOHC Gravity die cast aluminium alloy with sintered valve guides and seats
Cylinder block
High pressure die casting aluminium alloy with bed plate
Camshaft drive
Single chain
Crankshaft
Cast iron with 47mm-diameter crankpins, eight counterweights, five 52mm-diameter main bearings and damped front pulley
Engine management
Bosch MED17 with CAN-Bus and individual knock control
Fuel injection
High pressure fuel direct injection with 7-hole injectors
Emission control
Close coupled three way catalyst system with heated oxygen sensors and catalyst monitor sensors post catalyst
Emission level
Euro Stage 5
Turbocharger
Borg Warner K03 low inertia integrated turbo system
여러 제조업체에서 이 엔진을 사용합니다. 국내에 도입된 수입차에 많이 채용을 하고 있습니다.
동일블록을 제조사에 맞게 재개조하여 사용합니다.
203 PS (149 kW; 200 hp) at 5500 rpm, 221 lb·ft (300 N·m) at 1750-4500 rpm
2010– Ford S-MAX
2010– Ford Galaxy
2010– Ford Mondeo
2010–2011 Volvo S60 2.0T
2010–2011 Volvo V60 2.0T
243 PS (179 kW; 240 hp) at 5500 rpm, 270 lb·ft (366 N·m) at 1750–4500 rpm
2010– Ford Mondeo
2011– Ford Explorer
2011– Ford Edge
2011– Land Rover Range Rover Evoque
2011– Ford S-MAX
2012– Ford Falcon
2013– Ford Escape
2013– Land Rover Freelander 2
2013– Ford Fusion
2013– Ford Taurus
2013- Jaguar XF
2013- Jaguar XJ
255 PS (188 kW; 252 hp) at 5500 rpm, 270 lb·ft (366 N·m) at 1750–4500 rpm
2013– Ford Focus ST
305 PS (224 kW; 301 hp) Ford-RPE (Radical Performance Engines)
2011– Radical SR3 SL
2015년이후는 압축비를 높이고 twin-scroll turbocharger를 채용하여 저알피엠부터 높은 torque가 발생
245 hp (183 kW; 248 PS), 275 lb⋅ft (373 N⋅m)
2015–2018 Ford Edge
2015– Ford Everest
2015– Zenos E10 S[47]
2016– Ford Tourneo
2016– Ford Escape / Ford Kuga
2017– Ford Fusion
2021– Ford Bronco Sport
2016– Lincoln MKZ
2019 Lincoln MKC
250 hp (186 kW; 253 PS), 280 lb⋅ft (380 N⋅m)
2019– Ford Edge
2019– Lincoln Nautilus[48]
2020– Lincoln Corsair
아래는 참고동영상입니다.
참고 그림을 더 봅니다.
터보차저 쪽 그림
폭스바겐계열의 모듈화정책같은 것은 이루어지지 않는것 같습니다.
미국적인 사고가 바탕이 되겠죠
'차종별 터보차저 정보 > 포드 Ford'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드(Ford) EcoBoost 엔진 2.3L 익스플로러/무스탕 수입차터보차저정보<명준 Turbo ATD> (0) | 2023.10.31 |
---|---|
포드(Ford) EcoBoost 엔진 2.7L 터보차저정보<명준 Turbo ATD> (0) | 2020.11.28 |
포드 Escape/Taurus/Fusion 2.0 EcoBoost 터보차저정보<명준 Turbo ATD> (0) | 2020.08.11 |
포드 익스플로러 2.0 EcoBoost 수입차터보차저정보<명준 Turbo ATD> (0) | 2020.07.10 |
포드 토러스 2.0 EcoBoost 수입차터보차저정보<명준 Turbo ATD> (0) | 2018.02.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