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종별 터보차저 정보/크라이슬러 Jeep Chrysler

그랜드체로키 4세대(WK2 241마력) 3.0디젤 터보차저정보<명준 Turbo ATD>

터보엑츄에이터의 고장이 많으나 정품단품이 나오지 않습니다.

터보문의: 010 6294 3481


정품신품터보차저, 터보엑츄에이터판매

중국산터보, 모조터보, 중고터보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전자식엑츄레이터고장이 잘 납니다. 엔진의 문제(캠기어 슬립 이슈)가 있습니다.

 

전자식엑츄레이터고장코드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용코드를 보시면

 P0299 (Boost Pressure Regulation Control Range Not Reached)

 P0046 (Boost Pressure Circuit Shorted) 

 P0234 (Turbocharger Engine Overboost) 

 

터보차저규격: GT20계열/ 엔진형식:A630

 

 

엔진은 VM MOTORI 이탈리아산

 

화살표방향이 터보차저의 위치

터보교환이 제법 어렵습니다.

 

엔진사진

 

 

 

 

 

 

 

 

 

 

 

아래는 엔진스펙입니다.

 

아래는 출력곡선

토크곡선보다는 마력곡선이 좋아보입니다.A/R값 0.74

 

구형과 대비과 되는 전자식엑추에이터의 ROD

이 역시 엑추에이터고장이 많습니다. EGR과의 연관성을 깊죠....

 

 

정품터보사진

*300c(신형)와 터보차저가 다릅니다.

 

 

 

 

 

전자식엑츄에이터

 

아래의 동그라미부분이 세팅이 된 부분으로 손을 대지 말라는 뜻입니다.

 

 

 

 정품은 면가공이 매우 잘 되어 있습니다.

 

 

 

아래는 이전 OM642에 부착된 엑추에이터와 비교

정품단품 엑추에이터는 별도 공급이 되지 않습니다.

 

 

캠기어 슬립 이슈

 10만 km내외에서 캠기어 슬립현상으로 엔진이 완전히 작살이 나는 이슈가 있습니다.

 캠 기어 및 고압 연료 펌프 기어를 고정하는 단 하나의 볼트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추정하고 있습니다.(아래 사진 참조)

 

 

 

 

 

 이를 방치하면 엔진이 완전 파손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