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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종별 터보차저 정보/폭스바겐 Volkswagen

골프 Golf Mk6 2.0TDI 수입차터보차저정보 <명준 Turbo ATD>

6세대 골프(Golf) 2.0TDI 140마력/ GTD 170마력 터보차저는 오일펌프 확인이 먼저입니다.

터보문의: 010 6294 3481


차대번호와 엔진형식으로 문의하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드립니다.

 

터보고장은 아래의 부품과 연동되는 경우가 거의ㅣ 대부분입니다. 

이상소음이 생기면 아래의 것을 먼저 점검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DPF관련 배기온도센서이상이면 아래그림을 참조하면 됩니다. 

 

 

 

폭스바겐의 2.0 TDI 디젤엔진의 오일펌프 부속품 가운데 하나인 육각 샤프트를 제때 교체하지 않으면 엔진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다"고 경고한 것.

특히 고속주행에서 오일펌프의 이상 증상이 발생하고 오일부족 경고등이 점등한다면 이미 엔진에 심각한 손상이 발생한 것이라고 보도했다.

오일이 돌지 않으니 터보차저까지 고장이 나버린 사례도 있다고 합니다.

 

관련동영상 

 

원인은 두 가지로 나눌수 있는데

1) The most common failure is the tensioner cracking and a loss of tension on the chain(텐셔너 크랙과 체인장력손실) 

 

화살표 끝을 보시면 톱니가 마모가 되어 있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2) failure is of the oil pump's allen drive shaft (오일펌프의 드라이브 샤프트 고장)

관련동영상  

 

 수리 부품사진(보통은 엔진오일 교환할 때 아래의 육각샤프트만 교환을 하는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은 육각사프트가 들어가는 구멍인데 이렇게 손상이 될수도 있습니다.

 

 

차량의 엔진형식에 따라 길이가 다릅니다. 

 

 

 교환시기를 놓치면 오일펌프를 앗세이로 교환해야 하는 경우도 생깁니다.

 

 

MK6 TDI 엔진출력

140마력/4,200RPM, 최대토크 32.6kg.m/1,750~2,500RPM

GDT는 TDI 엔진의 세팅을 바꾸어서 동일한 2.0 TDI의 엔진에 비해 최고출력은 30마력, 최대토크는 3.1kg.m 더 높습니다.

 

 

 

터보사진

140마력과 170마력의 모양은 비숫하나 규격이 서로 다릅니다.

* 개선된 터보차저의 장착시 위의 네모난 부품을 별도 구입하여야 합니다.

 

 

터보고장과 관련된 재미난 동영상이 있어 올립니다.

이렇게까지 망가질 정도로 타고다니는 사람은 아마 잘 없으리라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