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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종별 터보차저 정보/폭스바겐 Volkswagen

폭스바겐 2.0TDI 엔진 터보 고장관련<명준 Turbo ATD>

TDI 터보고장코드를 간략히 정리합니다.

터보관련문의: 010 6294 3481 


정품신품터보(파격가)와 정품터보엑츄에이터

중국산, 모조터보,중고터보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차대번호 혹은 엔진형식으로 문의를 하면 보다 상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6세대 2.0TDI 는 터보고장이 빈번한 편입니다

터보차저 고장 원인은 엔진형식에 따라 다릅니다. 오일관리문제, EGR, STOP&GO, 후열문제, dpf등 다양합니다.

생산년도와 엔진형식 그리고 출력에 따라 터보차저종류가 매우 많습니다.

 

 

1. 포지션센서가 부착된 엑츄에이터가 잘 고장납니다.

아래는 6세대 2.0TDI 엔진

 

 

2. 오일관리부실로 인한 터보차저손상 동영상

 

 

 

3. DPF막힘 및 배압센서고장코드 발생

한가지 더 살펴보면

터보고장이 나면 보통 배압센서고장이 동시에 뜹니다.

DPF 고장이 아닙니다. 진단이 잘못되면 터보보다 비싼 DPF을 교환하는 우를 범할수 있습니다.

 

관련사진 두장 봅니다.

터보고장이 나면 두 센서의 배압차가 발생하여 고장코드가 뜹니다.

 

 

 

DPF가 막히면 750도가 아니라 점차적으로 고온으로 올라갑니다.

그래서 고장상태로 무리하게 운행을 하다보면 터보차저의 배기쪽이 SURGE현상으로 녹아버리는 경우가 생깁니다.

 

 

4. OVERBOOST  

 

16618/P0234/000564 - Boost Pressure Regulation: Limit Exceeded (Overboost Condition)

 

증상

Malfunction Indicator Light (MIL) on(계기판경고등)

Boost Pressure too high

Reduced Power Output (출력감소)

 

원인

Hoses incorrectly connected, disconnected, blocked or leaking(각종호스 잘못된 연결)

Boost Pressure Control Valve (N75) faulty-가장 유심히 보아야 될 부품입니다.

Boost Pressure Sensor (G13) faulty

Turbo Charger stuck/faulty (터보고장)-베인이 닫혀있는 상태

 

조치사항

Check Charge Pressure Control System

Perform Output Test (to check the Turbo Charger)

Perform Basic Setting (to check the Charge Pressure Control)

Perform Pressure Test to locate Leaks

Check/Replace Boost Pressure Control Valve (N75)

Check/Replace Boost Pressure Sensor (G13)

Check/Replace Turbo Charger

 

5. UNDERBOOST

UNDERBOOST 코드가 발생하면 점검할 사항이 매우 많습니다. 

 

2.0TDI엔진은

먼저

EGR cooler line을 먼저 점검합니다.

 

그리고 Intercooler hole의 체결을 확인 및 인터쿨러호스가 새는 부분이 있는지 점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