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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차저 이야기/터보차저 고장 및 대처

터보차저 소음에 대하여 <명준 Turbo ATD>

터보차저의 소음에 대한 간략한 정리입니다.

터보관련문의: 010 6294 3481 


정품신품터보와 터보엑츄에이터

중국산터보, 모조터보, 중고터보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차대번호 또는 엔진형식으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정보를 드릴수 있습니다.

터보차저에 이상음이 발생하는 경우 터보차저의 자체의 고장도 있지만

주변부품(에어크리너, 에어호스, 가스킷등)의 이상으로 소음이 발생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정비사입장에서의 점검순서

1. 고장의 증상이 어떠한지 고객에게 질문
2. 차량 수리, 개조 이력에 대하여 고객에게 확인
3. 차량을 구동하여 고장 상황을 재현
4. 차량 제조사의 권장 진단장비를 활용하여 ECU의 에러 코드를 파악, 문제 해결 방법을 모색

 

*차량의 정상 운전 조건이 확보된 경우에만 터보차저 시스템을 체크

터보차저 시스템을 체크하기 전에는 반드시 차량 제조사의 지침을 준수

 검은 매연 발생, 오일 소모 과다, 엔진 폭주 등 이상 징후가 발생할 시, 그 즉시 체크를 중단

진단 툴은 차량 제조사 권장품을 사용하고, 반드시 터보차저 관련 지침을 준수

터보차저 체크는 엔진이 구동을 멈추고 열기가 식었을 때 

 

소음의 원인은 매우 다양합니다.

 

1. 체결부손상으로 인한 소음

2. 부품손상으로 인한 소음

3. 터보차저 손상으로 인한 소음

4. 튜닝으로 인한 소음

5. 엔진부스트관련 소음

6. 기타부품으로 인한 소음

 

일반적인 터보차저관련 점검표

RPM 구간별 소음

소음 발생RPM 이음 유형 주요 원인 점검 및 조치 방법
1000 RPM(차종마다 다름)
~ 4000 RPM 이상
고주파 휘슬음 컴프 휠 손상 터보차저 컴프휠 상태 확인
1000 RPM ~ 2400 RPM 떨림 또는 울림음 -인터쿨러호스 손상

-클램프 체결불량
-호스 손상 여부 점검후
손상시 교체
-클램프 체결상태 점검
1500 RPM
~ 4000 RPM이상
고주파 휘슬음 -터빈 휠 손상 -배기 탈거후 터빈휠상태 확인
  일반적인 저주파 휘슬음은
터보차저의 가스킷부분점검
   
1800RPM ~ ~액 새는 소음 -주변 부품 -흡배기 라인 손상 및 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