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터보차저 이야기/터보차저 고장 및 대처

아우디 2.0TFSI 수입차터보고장수리정보<명준 Turbo ATD>

2,0TFSI는 터보웨스트게이트고장과 오일누유에 있습니다.

터보관련문의: 010 6294 3481


정품신품터보차저 판매, 터보엑츄에이터

(중국산터보, 모조터보, 중고터보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대번호 또는 엔진형식으로 문의하시면 정확한 정보를 드릴수 있습니다.

2.0 TFSI 엔진에서 자주 언급되는 문제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1) excessive oil onsumption-극단적인 오일소모

2) black smoke from exhaust- 검은 매연

3) crankcase breather and oil seal

4) ECU remap -ecu 문제

5) high pressure fuel pump -고압연료펌프

 

터보 부스트압이 나오지 않아 제대로 운행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드시 터보쪽 고장이라 단정하기 곤란한 경우가 많습니다.

 

2.0 TFSI 엔진에서 P0299 (Turbo charger under boost) 오류코드가 보일 때 점검방법입니다.

 

아래의 순서대로 점검을 합니다.

 

1) MAF sensor

아래 동그라미가 맵센서 위치

 

 

 

 

맵센서의 핵심-오물이나 기타 먼지등이 묻으면 고장이 납니다.

전자기판을 청소하는 전용제를 이용하여 청소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PCV 점검 및 교환아래 표시가 PCV

 

 

 

 

 

 

3) DV 점검 및 교환

아래와 같이 찢어집니다.

 

 아래는 개선품

 

  

 

 동영상

 

터보구성도 

 

여기까지 점검하면 대부분 문제해결이 된다고 보시면 되는데 .....

 

만약 되지 않는다면

 

4) 인테이크부터 부스트압이 새는지 점검

정말 바늘구멍만 것이 부스트누설을 일으키니 다양한 방법으로 시도해 보아야합니다.

   

5) 터보의 wastegate 개폐불량

K03 또는 K04 터보차저에서 많이 생기는 터보고장으로 웨스트게이트 여닫음 불량이 원인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