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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보차저 이야기/터보차저 기본 이해

모조터보(COPY TURBO)와 중고터보의 위험성<명준 Turbo ATD>

모조터보(COPY TURBO)란 정품터보외에 중국이나 남아공등에서 만든 짝퉁터보와 터보수리시 정품부품이 아닌 부품(99%중국산 가짜부품)으로 수리된 터보차저를 지칭합니다.

터보문의:010 6294 3481


정품신품터보(파격가)와 정품터보엑츄에이터 판매합니다.

중국산, 모조터보,중고터보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관련글: http://blog.daum.net/se1053/323

 

터보고장에 대한 문의가 들어오면 가격이 저렴한 것만 찾는 분들이 있습니다.

가격의 메리트를 찾는 것은 당연한 일이죠.

싸고 좋은 물건은 없습니다.

재생 중고를 찾는 분들은 아마 잘못된 정보와 터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해서 그러리라 생각이 됩니다.

 

정품터보가 좋은 이유는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다만 가격의 압박이 있는 편입니다. 그러나 아래 내용을 보신다면  정품터보가 장기적으로 이익이 된다는 걸 알 수 있을겁니다.

 

<모조터보(값싼 리빌트터보포함)와 정품터보와의 비교>

 

1. 연료소모가 많습니다.(10%이상 더 소모)

 

 

 

 

 

2. 엔진출력이 떨어집니다.

모조터보를 장착하시다가 정품터보를 장착하시면 출력의 증강을 바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모조터보 사용시 일반적으로 출력이 20%정도가 떨어집니다.

 

 

 

3. 내구성

내구성이 적어도 4배이상 차이가 납니다. 즉 장기적으로 정품터보가 휠씬 이익임을 알수가 있습니다.

 

 

 

 

위조터보차저를 사용하는 엔진의  토크는 정품터보차저에 비해 15%~40% 감소하고  NOx 배출량은  8%~28% 더 높았습니다.

 

재생이나 위조터보의 사용시 아래와 같은 위험성이 있습니다.

 

 특정 공기역학적 특성:  배기 가스와 공기의 입구와 출구 크기는 고속 터빈과 압축기 휠 사양과 마찬가지로 매우 다를 수 있습니다.
● 재료:  정품 터보차저는 높은 작동 온도와 특정 작동 조건을 견디기 위해 휠과 하우징 주조에 다양한 재료 조합이 사용됩니다. 재생이나 위조터보차저의 유효 수명이 짧습니다

또한 휠이 부러지고 터빈 케이싱이 충격을 견디지 못하면 차량에 심각한 손상이 생깁니다.
● 출력 및 토크 정격:  이는 각 터보 응용 분야에 맞게 특별히 설정됩니다.
● 배출 기준. 각 터보는 Euro II, III 또는 IV와 같은 특정 배출 기준의 요구 사항을 고려합니다.
설계 및 성능. 각 세대의 VNT™ 터보는 특정 엔진에 맞게 조정된다는 점에서 고유하며 상호 교환해서는 안 됩니다. 1세대 VNT™ 터보(1단계)는 2세대 VNT™ 터보(2단계)를 교체하는 데 사용해서는 안 되며 그 반대도 마찬가지입니다. 

● 연료 소비량 증가.
● 규제된 배기 가스 배출 증가 
● 성능 저하
● 배기 가스 온도 증가 - 터보(하우징 균열 및 휠 손상) 및 엔진 손상 가능성

 

이베이등에서 가격이 저렴하게 판매하는 터보의 99%는 중국에서 가져온 모조터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말 재수가 없으면 남아공 짝퉁터보를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은 위조터보의 최대생산지입니다.  

국내에서도 이런터보들이 많이 돌아다닙니다. 싼게 비지떡이라는 속담이 틀리지 않습니다.

 

 

모조터보 사진1

 모조터보 사진2

모조터보 사진3,4,5  

터보부스트를 조절하는 웨스트게이트 핵심부품의 결합용접이 이상하죠.... 

 

 

 

웨스트게이트 확대사진(정품과 비교가 됩니다)

 

아래가 정품입니다.

 

 

엑츄에이터의 품번번호가 없습니다.

 

core부품의 가공성을 보시면 이건 아니라는 답이 나옵니다.

 

그림에는 나오지 않지만 나사선의 가공을 보시면 조악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하우징에 전달되는 고열에 견딜수 있는 재질은 정말 중요합니다.

가솔린 터빈온도(1050도)

디젤 터빈온도(850도)

*순간적인 오바부스터시에는 온도가 더 올라갑니다.

 

 

 

 

 

아래그림은 조악한 재질의 결과입니다.

어느분이 이 사진을 보고 이물질이 들어가서 이렇게 된것이라고 하지만 천만에요....

발란싱을 보지 않은 상태에서 고속회전에서 그냥 부서져버린 겁니다.  또한  발란싱상태에서도 재질이 견디지 못하는 경우도 허다합니다.

이런 조각들이 다른 부품이나 엔진에 들어갔다면.....

 

 

 

아래사진이 정품터보에서 작은 이물질이 유입이 되었을 때 배기임펠라 손상을 나타냅니다.(데미지의 정도가 확연히 다릅니다) 

 

 

위조터보가 파손이 되었을 때 사진 3장입니다.

터보하우징파손조각이 엔진으로 유입된다면...

 

 

 

 

 

 

 

가짜터보로 인한 엔진파손사진

 

정품 터보차저를 장착해야 할 이유를 위의 사진에서 어느 정도 찾으셨나요? ^^

 

터보차저는 엔진 효율을 높이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수행하는 부품입니다.

 

내연기관을 탑재한 차량은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배기가스 및 CO2 배출 저감 규제를 충족시키기 위하여 반드시 이용할 수 밖에 없는 핵심 부품입니다.

 

우리 고객님들의 안전과 차량의 최고의 성능을 유지하기 위하여 꼭~~~ 정품 터보차저를 이용하세요.

 

MJATD 명준터보로 연락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