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터보차저 이야기/터보차저 기본 이해

정품터보차저(TURBOCHARGER)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명준 Turbo ATD>

정품터보차저란 자동차제조사 엔진조립시 부착이 되는 신품터보차저를 지칭합니다.

터보문의:010 6294 3481


정품신품터보(파격가)와 정품터보엑츄에이터 판매합니다.

중국산, 모조터보,중고터보는 취급하지 않습니다.

터보차저 문의에 대해

모터스 사장님이나 공장장, 미케닉 혹은 매니저란 사람들과 대화를 나누어보면 차를 고친다는 사람들의 마인더가 정말 가지각각입니다.

 

정비를 한다면 정말 제대로 고치는 것이 되어야겠다는 바람입니다.

 

국산차터보의 가격(30만원대부터 100만원이상)도 정말 다양하듯이 수입차 터보차저의 가격도 다양할 수 밖에 없습니다.

수입차터보차저는 국산터보차저와 달리 수입품목이다보니 여러가지 세금이나 보관비등 물류비용과 여러 비용이 합쳐지니 비싸질 수 밖에 없습니다. 더불어 수입차에 장착된 터보차저 또한 사실상 제조사자동차가격대비 단가 설정과 기업의 마인더가 덧붙여져서 터보차저품질과 가격이 차이가 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럼 터보차저가 고장이 난 경우 신품이든 중고품이든 리빌트제품이든 재생(리빌트)등을 통해서 고쳐야 한다면 어떤 방법이 가장 합당할까요?

물론 고객분들의 경제적사정, 자동차에 대한 지식 정도, 차에 대한 애정정도에 따라 선택을 할 것입니다.

 

가장 합리적인 방법을 선택은 무엇일까요?

 

-신품을 기준으로-

1.터보차저 정품(품질보장)

2.국제적으로 인증받은 업체[IS0인증업체]에서 만든 신품터보

3. 중국이나 남아프리카등에서 만든 조악한 짝퉁 신품터보

 

-리빌트를 기준으로-

터보차저 리빌트제품(여기는 다시 여러가지로 나눌수 있다)

 

1. 수입차 정식센터에서 공급하는 리빌트제품(많은 분들이 센터에서 교환하는 터보차저는 모두 공장에서 바로 나온 신품으로 알고 있는데 사실은 리빌트 제품<예로 bmw는 100% 재생신품, 벤츠는 파트번호에 80이 덧붙으면 재생신품>임을 알려드린다. 확인해 보시라)

 

2. 해외에서 구매하는 리빌트제품

(1)국제적으로 인증을 받은 업체에서 리빌트한 제품-상당히 고가, 개인에게 판매하지 않는다.

-가격의 메리트가 있는 경우가 많다.

-이 역시 품질이 천차만별이다(특히 전자식엑츄에이터가 부착된 터보의 경우)

 

(2) 이베이등에서 보이는 2, 3류 업체제품과  중국산 짝퉁 리빌트제품(이 제품가격을 논하시 분들이 많으시다. 일단 저렴하니깐 그리고 후회...)

 

3. 국내리빌트

국내에서 리빌트한 제품(이건 정말 할말이 많다)

- 100% 중국산  부품을 사용한 리빌트제품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터보차저 정품(Genuine Turbocharger)

공장에서 바로 나온 정말 뜨끗하고 새끈한 터보차저를 말합니다. 새색시처럼 말입니다.

자동차용 터보를 만드는 곳은 GARRETT, BorgWarner, HOLSET, IHI, SCHWITZER, Mitsubishi 등이 있습니다.

 

왜 정품터보일까요?

 

비정품터보의 문제점을 인지시키는 글을 하나 소개합니다.

 

Non-genuine turbos are often sold using terms that skirt around the issue such as "replacement turbo for original" or advise that they are built to the same specifications as a genuine turbocharger. 비정품 터보는 종종 "원본 대체용 터보"와 같은 문구를 사용하거나 정품 터보와 동일한 사양으로 제작되었다고 주장하는 식으로 문제를 회피하는 용어를 사용하여 판매됩니다.

 

They look so much alike.  BUT There are hidden dangers and costs of buying non-genuine turbochargers:

진품과 매우 흡사하지만 비정품 터보차저를 구매할 시 우리가 알지 못한 위험성과 비용을 감수해야 합니다.

 

1. Premature Turbo Failure 조기 터보 고장

- Cheaper copies tend to be cheaper because of inferior material and engineering quality. This can cause the turbo to fail much earlier than a genuine turbocharger. A genuine turbo should last the life of the engine provided oil quality and regular vehicle servicing is maintained.

값이 싼 카피 제품은 내부 부품과 공정 품질이 떨어집니다. 이는 정품을 사용하는 경우보다 터보차저의 수명을 단축시킵니다. 정품 터보차저는 엔진오일 관리와 정기적인 점검만으로 엔진 수명만큼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Downtime 작동불가 시간

- Saving dollars initially may be irrelevant after your less reliable non-genuine turbo fails or causes engine damage.

신뢰할 수 없는 제품을 사용하여 초기 비용을 아끼는 것이 후에 터보 고장이나 비정품 사용에 따른 엔진 고장으로 차량을 운행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면 무의미해 질 수 있습니다.

 

3. Engine Damage 엔진 손상

- Counterfeit on non-genuine turbos can explode into pieces (and unlike genuine turbochargers the pieces are not contained by the housings) causing considerable damage not only to the turbo itself but the engine and possibly yourself.

모조 비정품 터보는 폭발하여 조각이 날 수 있는데 이는 임펠라를 감싸고 있는 하우징을 벗어나 터보차저뿐만 아니라 엔진에도 치명적일 수 있습니다.

 

관련 비디오

 

 

4. Decreased fuel effeciency 연료 효율 저하

- Research indicates non-genuine turbochargers are less fuel-efficient than genuine turbochargers. This also highlights the false economy of the initial cheaper turbo price. 연구에 따르면 비정품 터보차저가 정품 터보차저보다 연료 효율성이 낮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이는 초기 저렴한 비정품 터보를 사용하는 것이 경제적인 측면에서 거짓 임을 나타냅니다.

 

5. Less Power (출력부족)

- Results will vary but research showed a non-genuine turbo used in testing achieved only 80% of the power of the genuine turbo.

연구 결과는 다양하지만, 비정품 터보는 일반적으로 정품에 대비 80%의 출력을 보여줍니다.

 

참고로, 위조, 모조 터보차저는 중국에서 특히 많이 제조되며 이베이나 아마존, 또는 다른 나라를 거쳐 재판매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제품은 표기 오류(예: Garrett, Borg Warner 등의 철자가 잘못 표기)가 있거나, 저품질 부품(예: 등급이 미달된 터빈 볼트, 샤프트 너트 사용)과 내구성이 약한 주조물, 액츄에이터로 제조되었을 가능성이 크므로 사용을 삼가하여 주시길 당부드립니다.